업비트, 빗썸, 코인원이 가상자산 썸씽(SSX)를 상장폐지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업비트, 코인원 빗썸은 썸씽(SSX)은 보안 문제를 겪어 유의종목으로 지정했었습니다. 이후 소명 자료를 검토했지만 사업 지속가능성이 확인 되지 않아서 결국 상장폐지를 결정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거래소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썸씽(SSX) 거래 종료 및 출금 가능 날짜
업비트, 빗썸, 코인원은 3월 12일 오후 3시 썸씽에 대한 거래를 종료한다고 했습니다.
업비트의 경우 4월 12일까지, 빗썸과 코인원의 경우 4월 9일까지 출금을 지원합니다.
썸씽(SSX) 상장 폐지 이유
썸씽팀은 27일 오전 1시 18분, 180억원 규모의 썸씽 코인 7억 3000만개를 해킹당했습니다. 이는 전체 시가총액(800억)의 약 4분의 1 가량이 통째로 털린 수준입니다. 썸씽팀의 공지로는 미유통 물량 5.04억개와 재단이 보유 중이던 2.26억개가 해킹이 되어 인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보안상의 큰 이슈로 결국 상장폐지를 결정하게 된 이유가 되었습니다.
썸씽(SSX)은 어떤 코인?
썸씽은 소위 김치코인이라고 불리는 국내개발 코인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썸씽(SSX)이 향후 부활할 가능성은?
지난 몇년간 부활하지 못한채 휴지조각이 된 국내거래소 상장 코인이 수백개가 넘습니다. 위믹스 처럼 상폐 되었다가 다시 부활하는 극히 일부분의 사례도 있지만.
상폐빔이나 재상장을 노리는 도박에 가까운 투기도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사실 누구도 감히 예측할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에 각자의 판단이 중요하겠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정보/투자] - 실시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확인 사이트 추천 (Feer&Greed)
[정보/투자] - 비트코인 현물 ETF 11가지 티커, 수수료, 발행사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