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 / 2024. 3. 11. 12:20

3금융권 대출 후기 모음 (실제 사례)

반응형

제3금융권은 2002년 대부업법을 통해 양성화된 금융권으로, 사금융에 속합니다. 최근 법규제로 불법적 채권추심행위가 금지되어 폭행/협박/위력행사 등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금융이기 때문에 1,2 금융권 이후의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3금융권 대출 후기를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제3금융권 대출 생각하시는분들, 보세요

며칠 전 베스트에서 봤던 대출광고 토나온다는 글에
급할때는 잘 빌려쓰니 괜찮지 않느냐 라고 리플이 달렸었죠.
 
혹여라도 그런생각 하실 분들 계실까 하여, 경험담을 토대로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금전관련해서는 고게를 많이 찾으실 것 같아 여기에 올립니다.
 
 
제3금융권 대출 정말 리플에 많은분들이 다셨던 그대로, 절대 받아서도 생각도 해서는 안됩니다.
사금융권 광고에 혹해 사업하다가 힘들때 200만원 처음 땡겨 썼습니다. 마냥 쉽게 들어온 돈이라고 생각되어
쉽게쉽게 썼어요. 근데, 처음에 대출받을때는 "내 자신 컨트롤 하는게 뭐 어렵겠어? 그깟거, 다 빚이라고 생각하면 손 안대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그 자체가 오산입니다. 정말 내가 금전적으로 엄청 힘들때 문자옵니다.
 
"추가대출금액 확인하세요. 지금당장 대출가능"
 
한번 한 도둑질이 어렵지, 두번째 세번째부터는 어렵지 않더라구요. 방문? 안해도되죠. 서류? 안보내도 됩니다.
그냥 전화한통이면 10분도 안되서 통장에 200만원, 300만원이 그냥 꽂혀요. 솔직히 숨통이 트입니다. 돈 있으니까.

 

사업하면서 사업이 되지않아, 이리받아쓰고 저리받아쓰다가 XX풀에서 우리쪽으로 통합하고 다른데꺼 정리해라 해서
그쪽에서 끌어들여 XX풀로 한방에 채무를 지게됐죠. 그 금액이 800만원입니다. 이자없이 순금액으로만 800만원.
 
 
이제 더이상 그쪽에선 금액이 안나오니 여기저기 추가로 알아보게 되더군요.
웃긴게, XX풀에서 맥시멈 채웠어도 다른데서 또나옵니다. 한도가. 200~300 기본으로 나오더라구요.
 
 
 
이 채권회사들이 무서운점은 이자율입니다. 100만원을 빌렸다고 가정할경우 이자는 39.9% 즉 39만 9천원이 됩니다.
백날 월급받아 때려박아봤자 실제로 원금에서 까지는 금액은 별로 안되요. 끽해야 3, 4만원정도?
그렇게 정산 나오는금액 대출금으로 때려박다가 딱 한달 연체했어요. 바로 찾아오더라구요.
 
 
내가 살고있는 집으로 문서 보내는것도 아니고 우리 아빠이름으로 된 집으로 본인외 개봉금지 도장하나 박아서
떡 갑니다. 등본상에 엄연히 다른주소인데도 그냥 보내는거죠. 집앞에 찾아와서 돈 줄때까지 안간다고 버텨요.
여자들을 상대로 해주는 대출요? 여자 혼자있는데 남자 추심원 보내서 집앞에서 죽치게 하면 어떻게든 구합니다.
추심원들 길에서 소리지르고, 완전 안좋은꼴 나게 돼있어요.
 
 
결국 선택한길이 개인회생예요. 개인회생 법원에 신청하고 인가결정나는데 정말 인가 잘해준다고 소문난 서울지방법원도
4개월 걸렸습니다. 인가 결정만 난 상태고 개시결정은 아직 나지도 않았고 이제 접수한지 8개월쨉니다.
변호사 선임비 130만원 썼고, 개인회생 넣어도 원금 14,700,000원으로 했는데 26개월간 56만원씩 꼬박꼬박 내야합니다.
월급 200만원 받고 일하는데 1/4도 넘는 금액이 그냥 전부 채무자들에게 고스란히 들어가는거죠 (...ㅠㅠ)
 
 
 
솔직히 빚있고 개인회생 신청하는 사람중에 천만원은 빚도 아니더라구요.
저도 제가 어떻게 인가결정이 났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제3금융권 대출은 사람 나락으로 떨어지게 합니다.
충분히 그러고도 남아요. 제3 금융권에서 대출 생각하시는분들은 진짜진짜진~~~짜 잘 생각해보셔야해요.
저는 39.9%의 높은 이자율에 시달리던 사람으로써, 절대 비추합니다. 절대절대절대절대 밥을 굶을 지언정 다신 안받을겁니다.
 
 
이번에 26개월 다 납부하고 나서도 절대 사금융쪽은 쳐다도 안볼거예요.
지금 생각하고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사탕발린 광고문에 절대 넘어가지 마세요.
 
 
 
사금융권에는 더 나은업체도, 더 안좋은 업체도 절대 없어요.
그냥 빚 있는사람을 죄인취급하는 그런 돈놓고 돈먹는, 돈놀이하는 인간들 뿐이예요.

 

 

 

본문 읽기

 


 

 

2.내 대출후기다. 무직자 받을 수 있는 건 모두 받아봤다..

후기올린다

 

우선 대출받아서 토토할려는 나같은 쓰레기 종자들은 뒤로가기 누르고 안받는게 돈버는거고 안받는게 효도하는거고 안받는게 너를 살리는

길이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자 우선 맨처음으로 난 기린 그림그려져있는 론을 받아따 300만원 처음받는 대출이기에 별다른 문제없이 대학생 대출로받아따(필자는 전문대휴학)

물론 4년제 졸업증도있음...

 

그 이후에 저축은행2곳 그이후에 대부업 2곳... 까지해서 1500 받았었음.. 이게 무직자의 최 대 한도임

 

대졸 무직자는 1500만원이 맥시멈임 더이상 없다고 하는 순간.

 

무한도전 꼬마있지? 그 쪽 대부업에서 300만원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정보 입수. 1800까지 받았었음....

 

그후로 인생 나락차고 그러다가 한번 갚았다  어찌저찌해서. 1500갚고 300남았었음...

 

그러니 또 대출받을 수 있더라? 쩝.. 그래서 저축은행에서 900 받고 300 대환해줬었음...

 

그러니 대부업도 또 받을 수 있더라구.. 그래서 600 진행했지 2곳... 그런데 웃긴게

 

 

대부업 진행하다보면 자기들 계열사라고해서 받을 때 하나더해준다고 그런다. 그럼 3순위 까지 가게되는거야..

 

대부 1개 대출이 1순 2개다 2순 3개가 3순위.

 

그래서 3순위 까지 다 받았지 그럼 저축은행 900 + 대부업 900 이지? 그렇게 1800이 또 완성이됌 ㅡㅡ...

 

하 그런데 이번역시 망했어... 그래서 전전 긍긍 이자날은 다가오지 미치겠지 하다가

 

ㅈㅇ 을 찾아봤는데  4순위 ㅈㅇ은 없다는거야.....

 

무직자 대졸 한도가 아까 위에서 말한것 처럼 1500 인데 나는 이미 맥심을 지나갔잖아. 1800으로..

 

당연한 이치지 등급은 말안해도 7등급이고...

 

8등급까지 떨어지면 뭐없다 ㅈㅇ이고 뭐고 아무것도 안됌 걍 부모님한테 말하든가 손들던가 더이상 이상한곳에 빠지지말고 솔직하게 말하는게

 

너네 신상에 좋을거임.. 물론 나도 마찬가지지만.

 

ㅈㅇ을 찾다가 갠찮은 업자 만나서. 나는 오늘 20%대로 진행했다. 금액은 500.... 내통장 수령했고 만나지않고 전화로 했고

 

선 수수료 선입금 이런거 전혀없었음 있었으면 진행 안했지 나도..

 

 

나같이 오늘 내일 하는 새끼들이 여기에 많이 있으니 내 경험담 올려놓은거야.. 괜히 원라인이니 뭐니 하는 이상한 업자한테 가서

 

사기 당하지말고 갠찮은 업자도 있고 방법도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 뿐임..

 

7등급에 무직에 기대출 1800인데 대출받는게 쉬운건 아니자나?? 그러치?

 

힘들내고. 정 사정이 안되서 죽겠으면  죽는다 죽는다 소리말고 부모님께 말해.. 그게 현명한거야 ..

 

모두.. 힘내라..

 

 

 

본문 읽기

 


 

 

 

 

▼블로그 인기글

[정보/생활] - 대부업체 대출 후기 모음 (디시 대출갤 후기)

[정보/생활] - IT전당포 소액담보 대출 방법, 절차, 한도 쉬운 설명

[정보/생활] - 개인파산과 개인회생의 차이점/장단점 비교

 

제3금융_설명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band